S03. 200224 4주차 학습시간 안정화

I. 개요
 학습 시간과 장소 고정으로 평일 목표시간(4시간)을 확보했다. 하지만 주말 시간은 실패하였다. 지난 일주일부터 총 학습시간은 16시간이다. 목표시간에 비해 부족하고, 그 전주보다 4시간 늘었다. 
깔끔한 Format를 작성능력이 필요하다. 
백종엽 교수님 왈 "더 이상 이러한 첨삭을 좋지 않아요. 내용에 대한 첨삭을 해야지"

II. 시간대
1) 아침 (06:45 ~08:15)
 여섯시 기상, 회사 출근 후 회사 회의실에서 학습은 집중도 시간확보도 잘된다. 
 그리고 시간이 되면 같은 층 회의실에서 사무실로 걸어만 가면 되기 때문에 출근도 부담이 없다.
→지금도 만족하지만, 한시간 정도 더 일찍 출근해서 학습시간을 늘리면 좋을 것 같다.

2) 점심 (11:45~12:15)
금주부터 도시락을 신청했다. D타워 접견실에서 도시락을 먹으며, 간단히 책을 읽을려고 한다.
아직 이 시간대 학습하기 좋은 것을 선정하지는 못했지만, 주로 눈으로 하는 복습을 하려고 한다.

3) 저녁 (18:20~21:30)
금주부터 각 사옥간 이동금지라는 공지가 있었다. 수송동 사옥에서 저녁을 먹고
회의실에서 공부하는게 매우 좋았는데, 일단 저녁을 어디서 먹어야 할지 모르곘다.
저녁을 어디서 먹든, 집을 가면 안되고 회의실을 가서 공부하고 가야 한다.

4) 밤 (22:30~)
 밤에는 공부하는 것을 목표하지 않는다. 이 시간대에 집에 와서 공부를 하는 것을 계획에 넣으며
스트레스를 받을 것 같다.

III. 학습방향
 1) Format : 학습에 볼 수 있게 깔금하게, 나만의 유형적립
 2) Categori : 분류하여 학습
 3) Main Image book : 이미지를 보고 용어를 어느정도 쓸수 있게
금주 목표→ ① 과제 수요일 이전에 하기(카톡 검사), ② 가설부터 기초까지 Main image book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③ Main Screen 가설부터 기초까지 

IV. 맺는말
 급한 마음을 먹지 않도록 한다.  
이렇게 공부를 할 수 있는 것에 대해 감사한다.
 기술사 취득이 전문가로 만들어주지는 못하지만, 전문가가 되는 발판이 될 수 있다.

 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